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남 화순 | ‘수만리 생태숲 공원’ 편백나무 숲 반려견 동반 산책

여행

by 오리H 2022. 5. 2. 11:38

본문

수만리 생태숲 공원

수만리 생태숲 공원(편백나무숲)

전남 화순, 사계절이 아름다운 걷기 좋은 길
📍위치 : 전남 화순군 화순읍 안양산로 294
🚘 수만리 생태숲 제3주차장


오늘은 날씨가 선선하기도 하고 쿵이 드라이브도 시켜줄겸 함께 화순 ‘수만리 생태 숲 공원’ 산책을 다녀왔다. 이곳은 처음이라 잘 모르고 찾아갔는데 철쭉꽃 때문에 그런지 생각보다 사람이 굉장히 많아서 당황했다;; 그냥 공원인줄 알았는데 규모가 굉장히 크다.

아무래도 우리 쿵이는 대형견이라 덩치만 보고 사람들이 무서워해서 사람들이 없는 곳으로 주로 산책을 다녀야하는데(대형견의 설움 ㅠ) 그래도 이왕 이곳에 온김에 산책은 시켜야할 것 같아 주차장 3개소 중 제 3주차장에 차를 대고 비교적 사람이 많지 않은 편백나무 숲에서 산책을 즐겼다.

60화6순 수만리 생태숲공원


제3주차장에서 데크 길을 따라 쭉 올라가면 편백나무 숲 입구가 나오는데 피톤치드 뿜뿜 편백나무 숲의 진한 향에 저절로 건강해질것만 같은 느낌이다. 종합 안내도를 보니 마음의 준비를 미리하고 와야할 듯한 규모다;;


편백나무가 우거진 숲 사이로 데크가 설치되어 있어서 산책하기 딱 좋은 곳이었다. 데크를 따라 내려가면 곳곳에 쉼터와 어린이 놀이터, 해먹이 있어 잠시 쉬어가기에도 좋고 맛있는 도시락을 준비해 피크닉을 즐겨도 좋을 것 같다.

우리는 사람들을 피해 작은 돗자리를 가져가 편백숲에서 잠시 쉬어갔는데 쿵이도 새로운 곳에 가니 매우 신남모드 ㅋㅋㅋ 어디서 굴렀는지 꼬질꼬질 ㅋㅋ 날이 더워지면 루틴데로 산책이 어렵고 풀숲이 있으면 진드기 걱정이 되기 마련인데이곳은 그늘도 지고 풀숲도 많지 않아 산책시키기 딱 좋았다.


초록초록한 싱그러운 기운 가득한 길을 따라 걸으면 철쭉꽃이 핀 공원쪽으로 연결 되는데 철쭉이 개들한텐 안좋다고하고 사람들도 많아서 구지 가보지 않고 편백숲 근처만 둘러 본 후 돌아왔는데 나중에 알아보니 수만리 생태숲공원은 구간 구간 펼쳐지는 광경이 달라 계절에 따라 다른 매력을 가진 화순 명소라고 한다. 맞은편 산을 보니 무등산 양떼 목장도 보였다 ㅋㅋ 이번엔 편백나무 숲만 다녀왔지만 다음에 제대로 날잡아서 생태 숲 탐방에 나서봐야겠다.


참고로 철쭉이 확짝 피는 시기에 맞춰 철쭉공원에 방문하면 이렇게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다고 한다.




ㅣ출처: 화순군
출처: 화순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